BROSU

1670-8905

creator@brosu.com

이제 여러분은 최고의 브랜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최고의 웹사이트도 만들 수 있습니다.
브로스유에서는 여러분들과 함께 생각하고 고민하여, 여러분들에게 맞는 최고의 디자인을 완성합니다.
좋은 디자인은 좋은 브랜드를 만들기위한 첫걸음 입니다.

티스토리 뷰

창업은 언제하는게 좋을까? - 반호영 

이 글을 읽은 지금은 큰 감흥이 없지만, 내가 창업을 하기 전에 이 글을 읽었다면, 아마 창업을 하지 않았을수도 있습니다. 아무 것도 모를 어린나이에 그저 하고싶은것을 하겠다는 이유로 무작정 사업에 뛰어들었기때문입니다. 제 성격에 이런것들을 알았더라면..과연 내가 창업을 했을까요..



지금이라도 창업을 하지 않으신 분들은 자신에게 이 세가지 질문을 던저보시고 모두 할수있다면 창업을 해도 좋을것 같습니다. 


1. 가족의 지지 혹은 묵인을 받을 수 있는가?

2. 내가 하려는 사업의 핵심 역량을 나 혹은 나의 팀이 가지고 있는가?

3. 내가 정말 하고싶은가?


물론 이 질문에 모두 예라고 대답한다고 해도 성공한다는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분명 외롭고 힘든길인데, 성공을 할때까지 포기하지않고 버틸수 있을것 입니다. 왜냐면 사업은 버티기싸움이기 때문입니다. 저는 1번과 2번은 무시한채 오로지 3번하나때문에 창업했는데, 1번과 2번때문에 많이 힘들었기때문입니다. 

결론은 창업의 시기는 자신에게 달려있습니다. 물론 경제적인 상황도 중요하지만, 창업은 바로 자신이 하기는것이기 때문에, 자신에게 이와같은 질문을 던져보면 결론이 날것같습니다. 너무 하고싶은것에만 포커스를 두지마시고, 자신에 대해서 한번 되짚어보는 시간을 갖는것도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