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디자이너 Lorenzo Bocchi의 맥용 페이스북 앱 컨셉 디자인입니다!
지금까지 페이스북을 맥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앱들이 여럿 나왔는데, 제대로 디자인된 앱이 없었고, 기능들도 웹에서 하는것들보다 적었고, 결국에는 페이스북은 어떤 앱들보다 그냥 웹사이트에서 하는게 제일 좋았습니다. 페이스북에서 웹을 너무 잘 만들었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그랬는지 컨셉으로 맥용 페이스북앱을 디자인 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특히 이 디자이너는 맥용 앱중 sketch 라는 앱으로 이 작업을 한것같고, 다른 작업물들도 이 앱으로 작업을 많이 하는것 같습니다. 이렇게 자기만의 툴이 있다는건 좋은것 같습니다.
컬러는 기존에 페이스북 컬러를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글들은 핀터레스트같이 카드형식으로 볼 수 있도록 해놨습니다. 그리고 메뉴들은 좌측으로 위치해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구글 플러스와도 비슷한 느낌을 주는 깔끔한 디자인입니다.
특히나 왼쪽의 사이드바는 어둡게해서 조금 더 고급스럽구요, 앱인 만큼 이 컬러도 다크모드 형식으로 설정 할수 있어야겠습니다.
그리고 내가 팔로우한 페이지도 깔끔하게 정리되어서 보기좋습니다. 그리고 프로필페이지의 디자인입니다.
디자인들을 보면 구글의 머티리얼 디자인으로 보여지는 부분이 많이 보입니다.
그리고 페이스북 메신저는.. 디자인이 없네요..
전체적으로 큰 특징없이 무난한 컨셉디자인이었습니다. 페이스북을 구글 플러스 느낌으로 디자인한 느낌입니다. 그래도 이런 앱이 실제로 나온다면 사용해보고 싶습니다. ㅎ 처음에 말씀드렸듯이, 맥에는 제대로된 페이스북 앱이 없기때문입니다. 페이스북의 아이폰어플은 너무 잘되어있는데, 맥용앱으로도 페이스북에서 오피셜로 만들어주면 참 좋을것 같습니다. 준비중인지.. 아니면 그냥 웹에서 보여지는 연구를 더욱 하는건지는 모르겠지만.. 많은 맥유저들이 페이스북 맥용앱이 나온다면 엄청난 다운로드수를 기록하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Lorenzo Bocchi - http://freebies.lorenzobocch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