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SU

1670-8905

creator@brosu.com

이제 여러분은 최고의 브랜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최고의 웹사이트도 만들 수 있습니다.
브로스유에서는 여러분들과 함께 생각하고 고민하여, 여러분들에게 맞는 최고의 디자인을 완성합니다.
좋은 디자인은 좋은 브랜드를 만들기위한 첫걸음 입니다.

티스토리 뷰

디자이너 Lorenzo Bocchi의 맥용 페이스북 앱 컨셉 디자인입니다!


지금까지 페이스북을 맥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앱들이 여럿 나왔는데, 제대로 디자인된 앱이 없었고, 기능들도 웹에서 하는것들보다 적었고, 결국에는 페이스북은 어떤 앱들보다 그냥 웹사이트에서 하는게 제일 좋았습니다. 페이스북에서 웹을 너무 잘 만들었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그랬는지 컨셉으로 맥용 페이스북앱을 디자인 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특히 이 디자이너는 맥용 앱중 sketch 라는 앱으로 이 작업을 한것같고, 다른 작업물들도 이 앱으로 작업을 많이 하는것 같습니다. 이렇게 자기만의 툴이 있다는건 좋은것 같습니다. 

맥용 페이스북 앱 01




컬러는 기존에 페이스북 컬러를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글들은 핀터레스트같이 카드형식으로 볼 수 있도록 해놨습니다. 그리고 메뉴들은 좌측으로 위치해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구글 플러스와도 비슷한 느낌을 주는 깔끔한 디자인입니다. 

맥용 페이스북 앱 02





특히나 왼쪽의 사이드바는 어둡게해서 조금 더 고급스럽구요, 앱인 만큼 이 컬러도 다크모드 형식으로 설정 할수 있어야겠습니다. 

맥용 페이스북 앱 03




그리고 내가 팔로우한 페이지도 깔끔하게 정리되어서 보기좋습니다. 그리고 프로필페이지의 디자인입니다.

디자인들을 보면 구글의 머티리얼 디자인으로 보여지는 부분이 많이 보입니다.

맥용 페이스북 앱 04



그리고 페이스북 메신저는.. 디자인이 없네요..

맥용 페이스북 앱 05


전체적으로 큰 특징없이 무난한 컨셉디자인이었습니다. 페이스북을 구글 플러스 느낌으로 디자인한 느낌입니다. 그래도 이런 앱이 실제로 나온다면 사용해보고 싶습니다. ㅎ 처음에 말씀드렸듯이, 맥에는 제대로된 페이스북 앱이 없기때문입니다. 페이스북의 아이폰어플은 너무 잘되어있는데, 맥용앱으로도 페이스북에서 오피셜로 만들어주면 참 좋을것 같습니다. 준비중인지.. 아니면 그냥 웹에서 보여지는 연구를 더욱 하는건지는 모르겠지만.. 많은 맥유저들이 페이스북 맥용앱이 나온다면 엄청난 다운로드수를 기록하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Lorenzo Bocchi - http://freebies.lorenzobocchi.com/



댓글